노트북 모니터 연결 신호없음: PC를 다른 화면에 표시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노트북을 모니터에 HDMI 케이블로 연결해서 확장으로 사용했는데 갑자기 화면이 멈추고, 두 화면이 꺼지진 않은 상태가 되어서 강제 재부팅하는 경우가 몇 번 있더니 모니터에서 신호 없음이라고 표시되네요. HDMI 케이블 문제인 줄 알고 다이소에서 HDMI 케이블 사서 재설치해봤는데 같은 현상이 인식이 안되네요. 뭐가 문제예요?

신호없음 문제

노트북 모니터 연결 신호 없음: PC를 다른 화면에 표시할 수 없습니다.

노트북과 모니터를 연결했을 때 '신호 없음'이라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런 문제를 겪었던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거예요.

증상

노트북을 모니터에 HDMI 케이블로 연결해 확장으로 사용하다가 갑자기 화면이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강제로 재부팅을 몇 번 하더니 이젠 모니터에서 '신호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뜨는 상황입니다. HDMI 케이블 문제인 줄 알고 새로운 케이블로 재설치해 보았지만, 여전히 같은 현상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원인

이런 문제는 주로 노트북의 그래픽 드라이버에 이상이 있을 때 발생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는 우리 노트북의 화면을 출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기면 화면 출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노트북 모니터 연결 신호없음 PC를 다른 화면에 표시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노트북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설치해 보세요. 모델명을 컴퓨터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를 클릭하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시작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업데이트 메뉴에서 '선택적 업데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여기에 그래픽 관련한 업데이트가 있다면 해당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컴퓨터로 모니터 모델명 확인하는 법

컴퓨터 켜고 제어판이나 설정 같은 곳 들어가서 모니터 모델명이나 종류 확인하는 법 있나요? 있다면 알려주세요.ㅠ 컴퓨터로 모니터 모델명 확인하는 법 모니터의 모델명은 모니터 후면에 부

lbtest.tistory.com

위의 방법을 시도해 보았는데도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노트북 제조사에 점검을 요청해야 합니다.

추가 정보

더 자세한 정보와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지원 페이지인 외부 모니터 연결 문제 해결 링크를 참조해 보세요. 이 링크는 외부 모니터 연결 문제에 대한 다양한 해결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외부 모니터 연결 문제 해결 - Microsoft 지원

먼저, 하나의 외부 모니터가 시스템에서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위의 정보 중 하나만 사용하는 방법을 참조하세요. 하나의 외부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지만 둘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할 때 문제

support.microsoft.com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노트북 모니터 연결 신호 없음: PC를 다른 화면에 표시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노트북과 모니터 연결 시 '신호 없음' 문제는 불편한 상황이지만, 절차를 따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 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외부 모니터와 노트북 연결 시 '신호 없음' 문제가 발생했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그래픽 드라이버 문제가 주요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해결 방법은 이 글에서 확인해보세요.
모니터 연결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업데이트를 어떻게 확인하나요?
Windows 업데이트 메뉴에서 '선택적 업데이트'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이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가이드는 블로그 글을 참조해주세요.
그래픽 드라이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나요?
먼저, 노트북 제조사로 문의하여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해 보세요. 그리고 설정에서 Windows 업데이트를 확인하여 그래픽 관련 업데이트가 있다면 진행해 보세요.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노트북 제조사에 점검을 요청하세요.
반응형
더 알아보기 👆
IT 문제 해결 전문 lbtest 엘비입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가전제품까지 IT 관련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해결해드립니다.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연락해보세요. 대화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