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화면이 컴퓨터 화면과 공유

반응형

컴퓨터랑 노트북 두 대를 사용하는데, 컴퓨터의 배경화면에 파일이나 다운로드를 하면 노트북에도 배경화면에도 파일이나 화면이 다운로드됩니다. 노트북이랑 컴퓨터랑 둘 다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그런 듯한데 이유 좀 알려주세요.

듀얼 모니터

노트북 화면이 컴퓨터 화면과 공유

윈도우 10은 사용하는 기기가 여러 대이더라도 동일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원드라이브 동기화 기능을 켠 상태이면 바탕 화면, 시작 메뉴, 작업 표시줄, 암호, 언어 설정 등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동기화 기능을 끄려면 바탕 화면 왼쪽 아래 시작 버튼 -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 계정 - 설정 동기화 - 오른쪽 메뉴의 동기화 사용을 끄거나 개별 동기화 설정을 켜거나 끔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에서 바탕 화면이 백업으로 설정된 상태이면 바탕 화면에 파일도 공유됩니다. 원드라이브에서 바탕 화면의 백업을 중지로 설정하면 동일한 Microsoft 계정을 사용해도 바탕 화면에 파일이 공유되지 않습니다.

1. 바탕화면 작업표시줄 오른쪽 아래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여 구름 모양의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드라이브 아이콘

2.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3. 백업을 클릭하고 백업 관리를 클릭합니다.

백업 관리

4. 바탕 화면의 백업 중지를 클릭합니다.

백업 중지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더 알아보기 👆
IT 문제 해결 전문 lbtest 엘비입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가전제품까지 IT 관련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해결해드립니다.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연락해보세요. 대화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