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북2 pro 사용하고 있는데요, 파일 저장하고 바탕화면에 띄우면 파일 왼쪽에 빨간색 엑스가 조그맣게 뜨는데 왜 이런 건가요? 빨간색 엑스 뜨는 이유랑 해결 방법도 알려주세요 ㅠㅠ.
갤럭시북 빨간색 엑스 없애는 방법
갤럭시북 빨간색 엑스 표시는 윈도우11에서 원드라이브(OneDrive)와 동기화되었으나 오류가 있는 경우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갤럭시북 빨간색 엑스 표시는 원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일정 용량을 초과한 파일이 폴더 내에 있으면 발생합니다. 용량을 초과한 파일을 폴더 내에서 삭제하거나 원드라이브 용량을 유료로 늘려야 합니다. 해당 파일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참고로 원드라이브(OneDriv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빨간색 엑스 표시를 없애려면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의 작업표시줄 아이콘 모음에서 구름 모양의 원드라이브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댄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설정 - 계정 - 이 PC 연결 해제를 클릭하면 해당 표시가 사라집니다. 원드라이브와의 동기화 상태를 유지하려면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구름 모양 표시는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상태로 원드라이브에 온라인으로 저장된 상태이고 다운로드해야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초록색 체크 표시는 원드라이브와 내 장치 모두 저장된 상태로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모두 즉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원드라이브 아이콘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가 뭔지 모르겠고, 빨간색 엑스 표시 때문에 거슬려 죽겠다면 원드라이브 해제, 사용 안 함 또는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부 설정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 작업표시줄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구름 모양의 원드라이브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다져다 대고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 설정(S)를 누릅니다.
- 백업 탭을 선택한 다음, 백업 관리를 누릅니다.
- 바탕화면, 사진, 문서를 각각 클릭하여 백업 중지를 누릅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