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럼세탁기 섬유유연제 넣는 곳에 물이 있어요. 물이 안 빠져서 출렁출렁 물고임 증상이 있습니.. 원룸 이사하면서 예전 드럼세탁기는 빨래 후 다음 빨래할 때 열면 깨끗하고 거기에 세제 섬유유연제 넣었는데 여기 세탁기는 세제공간은 깨끗하지만 섬유유연제 넣는 곳은 항상 물이 있습니다. 맥스까진 아니고 맥스 반 정도 물이 고여 있습니다. 첨엔 통을 빼서 버리고 섬유유연제를 넣었지만 빨래 후 다시 열어보면 맑은 물이 들어가 있습니다 안 씻기는 건 아니고 맑은 물이 반정도 차있는데 희석해라고 자동으로 나오는 건지 어딘가 문제가 있는 건지.. 그냥 매번 물 비우고 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물에 희석시키면서 하면 될까요?
드럼세탁기 세제통 섬유유연제 칸에 물이 고여 있습니다
먼저, 수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압이 너무 강하다면, 수도꼭지를 돌려 수압을 조절해 주세요.
세탁기와 연결된 수도의 수압이 높을 때는 물이 튀면서 세제통 위쪽에 물방울이 맺히게 되고, 세탁이 끝난 다음 세제통 안으로 물방울이 떨어져 고이게 될 수 있기에 급수 호스와 연결된 수도꼭지를 약간 잠가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세제통을 꼭 맞게 조립하지 않으면 세탁하는 과정에서 세제통에 물이 고일 수 있기에 세제통을 분리 후 각 부분을 꽉 눌러 끼워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세탁을 마친 다음 세제통을 열면 보통 7~9㎖ 정도의 물이 남을 수 있으며 세탁기가 설치된 곳이나 사용 습관에 따라 물이 더 고일 수도 있지만 고장은 아닙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