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cpu 온도

반응형

써멀 구리스 재도포를 했습니다. 근데 재도포 후 확인하니 원래 평균온도 50도에서 90도가 되었네요. 찾아보니 써멀 구리스를 너무 많이 도포를 하면 오히려 온도가 높아진다 해서 적당량을 다시 바르고 했는데도 cpu 온도가 안 떨어집니다. 한 가지 걸리는 건 제가 쿨러가 너무 커 케이스 문이 안 닫혀서 이번에 재도포 하는 김에 쿨러 끝 쇠 부분을 직접 잘랐는데 혹시 이것이 온도 높아진 이유일까요? 쿨러 쇠 부분들을 사진처럼 다 잘라냈습니다. 쇠 부분은 저 총 12개가 (6+6) 되는 뾰족한 쇠 부분들입니다. 이 부분이 없으면 열전도가 잘 안 되는 건가요?

쿨러의 히트 파이프

컴퓨터 cpu 온도

케이스를 닫기 위해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부분을 잘랐다면 쿨러의 히트 파이프를 손상시켜 쿨러의 냉각 성능을 떨어뜨린 상태입니다. 히트파이프는 파이프 내부에 냉매를 집어넣어 열전도 효율을 높인 것이므로 히트 파이프의 끝부분을 잘라내면 냉매가 빠져나와 열전도 효율이 떨어집니다. 안타깝지만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부분이 손상되었다면 쿨러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더 알아보기 👆
IT 문제 해결 전문 lbtest 엘비입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가전제품까지 IT 관련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해결해드립니다.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연락해보세요. 대화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