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냥 인터넷 와이파이 공유기만으로 티비 못 보나요? 셋톱박스 없이요. 어차피 전 넷플릭스, 웨이브, 쿠팡플레이, 티빙, 유튜브만 보는데 꼭 필요한지 모르겠어요.
넷플릭스, 웨이브, 쿠팡플레이, 티빙, 유튜브를 보려면 TV 셋톱박스가 꼭 필요한가요?
이번 글에서는 OTT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서 셋톱박스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넷플릭스, 웨이브, 쿠팡 플레이, 티빙, 유튜브 등을 자주 시청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셋톱박스의 필요성
일단 기본적으로 지상파 방송인 KBS1, KBS2, MBC 등을 보시려면 일반적으로 안테나 연결 혹은 IPTV의 셋톱박스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스마트 TV를 사용하고 OTT 서비스나 유튜브를 주로 시청한다면, 별도의 셋톱박스 없이도 인터넷 연결만 되어있다면 원활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마트 TV가 아닐 경우엔 어떨까요? 아쉽게도 일반 TV에서는 OTT 서비스나 유튜브 등을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셋톱박스가 있어야 합니다.
정리하자면,
- OTT 서비스 or 스마트 TV: 인터넷 연결만으로 가능. 셋톱박스 없어도 됨.
- OTT 서비스 or 일반 TV: 셋톱박스 필수.
그러니까 와이파이(공유기)가 있다면, OTT 셋톱박스를 구매하여 일반 TV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안도 한 번 고려해 보세요.
어떻게 준비할까?
- 네이버쇼핑이나 쿠팡에서 다양한 종류의 OTT 셋톱박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모델 구매 후 HDMI 포트나 AV 포트 등을 이용해 테레비와 연결하면 됩니다.
- 그런 다음에는 인터넷과 셋톱박스를 연결하기만 하면 되고,
- 그러면 스마트 TV 없이도 넷플릭스, 웨이브, 쿠팡 플레이, 티빙, 유튜브 등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스마트 TV 없이도 스마트 TV의 기능을 누릴 수 있는 꿀팁 아닐까요?
TV 볼 때 셋톱박스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