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캐논 PIXMA TR4590 무한잉크 복합기를 샀는데요. 이거 너무 불편해서 그런데 무한잉크 떼버리고 정품잉크 붙일 수 있을까요?

캐논 PIXMA TR4590: 무한잉크 대신 정품잉크 사용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이 사서 쓰시는 복합기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해요. 그 복합기, 캐논 PIXMA TR4590이라는 모델인데요, 이 복합기에 있는 무한잉크가 너무 불편해서 정품잉크로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 거예요.
무한잉크에서 정품잉크로 바꾸는 법
네, 바꿀 수 있어요! 복합기에서 무한잉크를 떼어내고, 정품잉크를 붙이는 건 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 잉크가 들어있는 작은 상자를 복합기에서 빼면, 자동으로 잉크 호스도 같이 따라 나옵니다.
- 복합기 바깥에 있는 잉크통은 절대 들거나 올리거나 이동하면 안 돼요.
- 잉크 상자를 빼면서, 잉크가 흘러나오지 않게 위생봉투에 바로 넣어야 해요.
- 잉크 상자를 봉투에 넣은 후에는 바깥에 있는 잉크통의 모든 마개를 막고 이동 및 폐기 가능합니다.
- 그리고 새로운 정품 잉크를 사서 복합기에 꽂으면 됩니다.
무한잉크를 쓸 때 주의사항
하지만 무한잉크를 쓸 때는 조심해야 할 점이 있어요. 무한잉크를 쓰면 복합기 정식 A/S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답니다. 즉, 무한잉크를 쓰기로 결정했다면, 비정품사용으로 소모품 비용을 절감한다는 이유로 무한잉크 사용에 대한 관리, 유지, 보수, 수리 등의 책임은 모두 본인의 책임이 되는 거예요.
- 복합기가 고장 나면, 그 수리비는 본인이 내야 합니다.
- 수리를 위해 이동할 때는 기름값, 시간비용, 수리공임 등의 비용도 고스란히 다 내가 내는 거죠.
무한잉크 vs 정품잉크, 어떤 게 나을까?
많은 분들이 무한잉크를 쓰시는데, 사실 그게 그렇게 좋은 방법은 아니에요. 왜냐하면,
- 관리하기가 까다롭고
- 복합기가 빨리 고장 나고
- 매일 잉크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하고, 출력도 해봐야 하고
- 복합기 부품들이 약해서 수명이 짧아요. 무한잉크를 쓰기에는 부적합한 제품도 많답니다.
그래서 저는 정품잉크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