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2920w 제품을 무한잉크로 해서 사용 중 있습니다. 하지만 무한잉크 프린터를 잘 쓰질 않아 노즐에 공기가 차 프린트가 원활히 작동하지 않아서 금일 노즐 청소 진행하고 노즐에 에어는 다 제거한 걸로 보인 상태에서 헤드정렬과 청소 3단계를 마치고 프린트를 한 결과 저렇게 나옵니다. 인쇄품질 테스트와 헤드 정렬 사진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AS 수리하게 된다면 사설 수리업체에 맡겨야 되나요? 아니면 삼성 AS 서비스 센터에 맡겨도 되나요? 카트리지를 호환 카트리지느 정품 카트리지로 교체 후 사용하면 정상 작동하나요?


삼성 무한잉크 프린터 고장,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한잉크 프린터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공통적으로 겪을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무한잉크 프린터를 잘 쓰지 않다 보면 노즐에 공기가 차서 프린트가 원활히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그럼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노즐 청소 후 프린트 상태
먼저, 노즐 청소를 진행하고 공기가 제거된 상태에서 헤드 정렬과 청소를 마치고 프린트를 해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프린트 결과가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 고무장갑과 고무줄을 준비합니다. (필수)
- 카트리지를 눌러 빼서 4개를 고무줄로 묶습니다.
- 석션팁이 달린 주사기를 오렌지색 부싱에 꼽습니다.
- 잉크를 석션하여 잉크가 카트리지에 가득 차면 뺍니다.
- 헤드에 눌러 카트리지를 재장착합니다.
- 되도록 헤드 청소는 자제하고 출력하여 4색 출력 상태를 유지, 관리합니다.

AS 서비스 선택
그런데, 이런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AS를 접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사설 수리 업체에 맡겨야 할까요, 아니면 삼성 AS센터에 맡겨야 할까요?
무한잉크를 개조/장착한 제품은 비정품사용으로 정식 A/S는 불가합니다...ㅠㅠ 무한잉크를 장착했다면, 소모품 비용을 절감한다는 이유로 무한잉크 사용에 대한 관리, 유지, 보수, 수리 등의 책임은 모두 개인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수리는 사설 수리 업체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카트리지 교체
마지막으로, 무한잉크 장치를 모두 제거하고 다시 정품 카트리지를 사용하면 정상 작동하는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SL-2920W (HP 7110 동일 모델) A3 프린터는 무한잉크 장치를 제거하고 정품 카트리지로 교체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출력량이 많다면 무한잉크를 수리해서 사용하는 게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무한잉크 프린터의 고장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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