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 일정 관리용 앱으로 이만한 게 없거든요? 근데 그 구글캘린더에서 일정 입력 시에 일정 알림이 와요. 제 Gmail에 알람이 오는 게 기본값으로 되어 있어서 해제하여도 싶은데 설정에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요 ㅠㅠ. 이메일 알림을 어떻게 끄나요? 구글 캘린더에서 일정 입력 시 지메일로 오는 알림 해제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구글 캘린더에서 이메일 알림 해제하는 방법
'구글 캘린더'는 일정 관리 앱으로서, PC와 연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면서 조금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있죠. 바로 이메일 알림입니다. 이메일로 일정 알림이 온다는 것은 어떤 분들에게는 유용하지만, 다른 분들에게는 조금 성가시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캘린더에서 일정 입력 시 지메일로 오는 알림을 어떻게 해제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캘린더 접속
먼저, 구글 캘린더로 이동합니다. 아래의 구글 캘린더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서 일정 관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https://calendar.google.com/calendar/u/0/r
2. 설정 메뉴 이동
구글 캘린더 홈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그중 '설정'을 선택합니다.
3. 본인 계정의 '기타 알림' 설정으로 이동하기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여러 탭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본인의 구글 계정 닉네임을 선택하고, '기타 알림'을 선택합니다.
4. 기타 알림 설정 변경
마지막으로 '기타 알림'에서 모든 옵션을 '없음'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더 이상 구글 캘린더의 일정과 관련된 이메일 알림을 받지 않게 됩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이렇게 구글 캘린더에서 이메일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메일 알림을 해제하면 스팸 같은 이메일 알림이 더 이상 오지 않아 더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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