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Windows 라이선스 만료, 정품 인증 알림 창이 계속 떠요

반응형

LG 노트북을 사용 중입니다. 며칠 전부터 아래 사진과 같이 'Windows 라이선스가 곧 만료됩니다' 라며 정품 인증하라는 알림 창이 자꾸 떠서 노트북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설정 창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이미 정품 인증을 받았다고 뜨는 것 같은데 뭐가 문제일까요?

Windows_라이선스_만료

노트북 Windows 라이선스 만료, 정품 인증 알림 창이 계속 떠요

"조직의 정품 인증 서비스를 사용하여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음"이나 "윈도우 10 라이선스 만료"라는 내용은 인증된 윈도우 10의 정품 키가 개인이 사용하는 FPP 버전이 아니라 기업 등에서 사용하는 볼륨 버전의 윈도우라는 의미입니다.

직장이나 학교 등에서 공식적으로 제공받은 윈도우가 아니라면 사용하는 윈도우 10은 정품이 아닙니다.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2만 원 대에 윈도우 10 정품이라고 판매되는 것은 실제로 정품이 아니라 볼륨 버전인 경우가 많습니다. 볼륨 버전은 정품 CD 키 하나로 여러 대의 PC에서 사용하겠다고 마이크로소프트와 계약을 하는 윈도우이므로 계약 기간이 지나면 정품 인증이 해제됩니다.

구입처에서 정품 윈도우 10으로 설치를 받은 것이라면 구입처로 문의해야 합니다. 정품 윈도우 10이 아니라면 윈도우 10 FPP 정품을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Windows 라이선스 만료, 정품 인증 알림 창이 계속 뜨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더 알아보기 👆
IT 문제 해결 전문 lbtest 엘비입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가전제품까지 IT 관련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해결해드립니다.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연락해보세요. 대화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