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소리 출력 설정: 스튜디오 음질, DVD 음질 도대체 무슨 차이?

반응형

윈도우 소리 출력 설정에서 이거 높이면 컴퓨터 또는 헤드셋, 이어폰에 무리가 가나요?

스튜디오_품질

윈도우 소리 출력 설정: 스튜디오 음질, DVD 음질 도대체 무슨 차이?

동영상은 대부분 48000 Hz의 음원이므로 유튜브나 인터넷의 영상이나 음악 감상 위주이면 16비트, 48000 Hz 설정하면 충분합니다. CD로 음악 감상을 주로 한다면 16bit 44100Hz 설정로 설정하는 식입니다. 기본 포맷의 높인다고 해서 헤드셋이나 이어폰에 무리를 주지는 않습니다.

요즘은 헤드셋, 이어폰 등 고품질(high definition) 출력 장치가 많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소리 출력의 기본값을 24비트, 192000Hz(스튜디오 품질)로 설정하곤 합니다. 그러나 원래 음원이 지원하는 포맷을 초과하여 설정하면 오히려 신호 감쇄가 일어나 음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 설정은 16비트, 48000Hz(DVD 음질)으로 되어있습니다. 이어폰 꽂는 위치를 본체 뒷면에서 앞면으로 바꿨다거나, 모니터로 바꿨을 때 소리 출력 설정을 확인합니다.

윈도우 소리 출력 설정 변경하는 방법

1. 작업 표시줄 검색 상자에 "소리"를 검색한 뒤 소리 설정을 엽니다.

소리_설정
소리 설정

2. 출력 장치를 선택하고 장치 속성을 클릭합니다.

장치_속성
장치 속성

3. 추가 장치 속성을 클릭합니다.

추가_장치_속성
추가 장치 속성

5. 고급 탭의 기본 형식에서 비트 및 Hz를 선택합니다.

비트_Hz_설정
비트, Hz 설정

이상으로 윈도우 소리 출력 설정 방법과 비트 및 Hz 차이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더 알아보기 👆
IT 문제 해결 전문 lbtest 엘비입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가전제품까지 IT 관련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해결해드립니다.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연락해보세요. 대화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