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화면이 멈추거나 화질이 저하되는 이유

반응형

LG 스마트 TV에 넷플릭스랑 디즈니 플러스 연결하는데 모니터 화면이 자꾸 멈추고 화질이 폭망입니다. 해외 직구로 구매한 티비라 국가 설정을 미국으로 했고, 넷플릭스 앱을 지웠다가 다시 깔아도 보고 케이블 선 연결까지 다 확인해봤습니다. 티비 화면 해상도가 720P도 안 되는 것 같은데 뭐가 문젠지 궁금합니다 ㅠㅠ.

넷플릭스 네트워크 검사하기

넷플릭스 앱의 네트워크 검사를 통해 HD 스트리밍을 지원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1. 넷플릭스 앱의 하단 메뉴의 고객 센터 정보로 들어갑니다.

neflix01

2. 넷플릭스 네트워크 검사를 실행합니다.

neflix02

3. 넷플릭스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합니다.

neflix03

권장되는 인터넷 연결 속도

넷플릭스 시청을 위한 인터넷 연결 속도 권장 사항입니다.

콘텐츠 권장되는 초당 메가비트
일반 화질(SD) 3 Mbps 이상
고화질(HD) 5 Mbps 이상
4K/초고화질(UHD) 25 Mbps 이상

넷플릭스 화면이 멈추거나 화질이 저하되는 이유

넷플릭스의 경우 4K UHD 콘텐츠의 안정적인 재생을 위한 인터넷 권장 속도는 25 Mbps입니다. 인터넷 속도가 25 Mbps 미만이면 720P의 HD급으로 재생됩니다. 인터넷 연결 속도가 낮을 경우 영상 끊김 및 화질 흐림의 증상이 발생되므로 사용하는 인터넷 회사에 문의하여 인터넷 속도를 확인 후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LG 스마트 TV 넷플릭스 화면이 멈추거나 화질이 저하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더 알아보기 👆
IT 문제 해결 전문 lbtest 엘비입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가전제품까지 IT 관련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해결해드립니다.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연락해보세요. 대화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