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구글 중요 보안 알림 (내 비밀번호를 사용한 의심스러운 로그인 시도) 해킹인가요?

디지털 선생님 엘비 2021. 9. 2. 00:55
반응형
중요-보안-알림

아무래도 해킹 시도 같은데 구글 계정에서 "중요한 보안 경고" 알림이 떴습니다. 알림을 클릭하면 보안 진단 - 중요 보안 알림 - 최근 보안 활동에서 "내 비밀번호를 사용한 의심스러운 로그인 시도"가 발생했다며 활동 확인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활동 확인"에서 비밀번호 치고 들어가면 다시 저 화면으로 되돌아가는데, 저기서 어떻게 해야 보안 알림이 없어지게 될까요? 활동 확인만 5번 했는데 안 사라지네요;;

비밀번호 변경하라 해서 다 하고 2차 인증, 2단계 인증까지 폰 번호랑 다 추가했습니다. 시키는 대로 다 했는데 알림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비번을 바꾸어도 계속 이창이 떠요.
활동 확인해도 계속 같은창만 뜨고요.
없애는 방법쫌 알려주세요.

구글 중요 보안 알림! (내 비밀번호를 사용한 의심스러운 로그인 시도)

구글 계정에 보안 진단 알림이 뜨는 이유

평상시와 다른 위치에서 로그인하거나 본인이 아닌데 계정에 접근하려고 시도한 경우 의심스러운 로그인 활동으로 간주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알림이 전송되기 전에 본인 확인 요청이 표시되는데 본인 인증을 못하거나 페이지를 나가버리면 의심스러운 로그인 알림이 전송됩니다. 일상적인 행동 패턴과 일치하지 않는 로그인 시도가 발생하면 구글 계정에 보안 진단 알림이 뜨게 되는 것입니다.

구글-계정에-보안-진단-알림이-뜨는-이유

중요 보안 알림 조치 방법

1. 해킹 및 로그인 시도한 사용자가 있었는지 아래 링크를 통해 구글 계정으로 들어가신 다음 필요 없는 내용들을 하나씩 제거하면서 시험해보세요~!

2. 그다음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2차 인증 사용 설정까지 완료하세요.

3. 시키는 대로 모든 단계를 수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중요 보안 알림", "활동 확인"이 사라지지 않나요?

중요-보안-알림-활동-확인-사라지지-않음

중요 보안 알림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

Google은 비밀번호를 재설정 / 2단계 인증 추가 / 보안 키나 구글 OTP를 사용하도록 아주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그래서 알림이 계속 사라지지 않는 것입니다. 비밀번호 바꾸고 2차 인증까지 했으면 곧 알림이 없어질 것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결론...

며칠동안 표시되다가 사라지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구글 보안 진단 알림은 경고 목적으로 며칠간 표시되다가 사라집니다. 비밀번호 변경하고 2차 인증 설정했으면 무시해도 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