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 닌텐도 연결 후부터 셋톱박스 티비 볼륨 소리가 안 나와요. 셋톱박스를 연결했던 HDMI로 닌텐도스위치를 연결했다가 다시 셋톱박스에 연결하니까 그 뒤로 소리가 안 나옵니다. 처음 닌텐도 연결했을 때 닌텐도 소리 잘 나왔었는데, 이상하게 셋톱박스로 돌아오면 방송 소리가 안 나오네요... 가지고 있는 HDMI 3개로 다 해봤는데 똑같은 현상이고 리모컨과 셋톱박스의 볼륨이 꺼진 상태도 아니고 셋톱박스와 티비 전원을 껐다가 다시 연결해 보고 다른 단자에도 껴보고 할 만한 것은 다 해봤습니다...ㅠㅠ 고객센터에선 티비가 외부장치와 연결 시엔 소리가 나니 티비 문제는 아니라 하고 셋톱박스에서 송출되는 신호에 이상이 없다 하는데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티비 볼륨 고장, 소리가 안 나와요
TV 소리가 안 나올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TV를 보다가 갑자기 소리가 안 나오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셋톱박스 리모컨으로 볼륨 확인하기
먼저, 셋톱박스 리모컨으로 볼륨을 높여보세요. 셋톱박스가 음소거 상태인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TV 리모컨'으로 제품을 사용 중이라면 '셋톱박스의 리모컨'으로 음량을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TV 설정 초기화하기
그래도 소리가 안 나온다면, TV 설정을 처음으로 돌려볼 수 있습니다.
LG TV를 사용하시는 분은 이렇게 해 보세요:
- 리모컨에 톱니바퀴 모양이 그려진 버튼을 누르세요.
- TV 화면에서 '전체설정' → '고객 지원' → '음향 자가진단' 순서로 이동하세요.
삼성 TV를 사용하시는 분은 이렇게 해 보세요:
- 리모컨에 '버튼 더보기' 또는 '홈버튼'을 누르세요.
- TV 화면에서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순서로 이동하세요.
아래의 문제 해결 Q&A에 보다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티비 제조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더욱 세부적인 해결 방법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의 과정을 따라했는데도 소리가 안 나온다면, 문제가 셋톱박스나 연결 케이블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셋톱박스 통신사에 전화해서 도움을 청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