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화_소리가_잘_들리지_않을_때_상대방_목소리가_들리지_않는다면](https://blog.kakaocdn.net/dn/2cZHv/btrhfyVqX2x/CvvlMJNvyl6BdZCCDdcRE1/img.webp)
상대방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스피커나 마이크를 덮는 것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 장착된 액정 보호필름 또는 케이스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스피커와 마이크의 위치는 디바이스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은 통화 중 소리 왜곡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방법 1. 통화 중 볼륨 높이기
통화 중에 스마트폰의 볼륨이 가장 높은 수준으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통화 시 볼륨 키를 눌러 통화 중 볼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통화 중일 때만 통화 중 볼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방법 2. 스마프톤 다시 시작 하기
스마트폰을 다시 시작한 다음 통화 음량을 다시 확인해 보세요. 문제가 계속되면 다음 단계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 화면 맨 위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퀵 패널을 엽니다.
- 전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전원 모양 아이콘 클릭 -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시작
방법 3. 안전 모드로 변경
플레이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한 통화 앱이나 통신사 통화 앱은 앱 정지, 충돌 또는 앱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앱은 카메라 기능에 영향을 미치고 오디오 문제를 유발하며 네트워크 연결성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안전 모드를 사용하면 다운로드한 모든 앱을 비활성화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함께 제공된 원본 소프트웨어만 활성화되어 앱이나 디바이스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 모드에서 문제 증상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다운로드한 앱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였을 가능성이 높음을 알 수 있으며, 해당 앱을 확인해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 화면 상단에서 두 손가락으로 아래로 스크롤하여 빠른 설정을 엽니다.
- 화면 맨 위에 있는 전원 아이콘을 누릅니다.
- 안전 모드 아이콘이 표시될 때까지 전원을 누릅니다.
안전 모드 - 안전 모드를 눌러 안전 모드에서 디바이스를 시작합니다.
- 안전 모드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경우 화면 하단에 안전 모드가 표시됩니다.
안전 모드 - 스마트폰 왼쪽 하단에 안전 모드가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 여전히 동일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안전 모드에서 문제가 사라지면 최근에 다운로드한 앱 중 하나가 문제의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제가 여전히 존재하는 경우는 다운로드된 앱이 문제의 원인이 아닐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에 대한 추가 점검 또는 초기화를 통한 확인이 필요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제조사의 서비스 센터 내방을 통한 추가 점검을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전화 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 때, 상대방 목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개